과학기술 혁신 위한 '수요과학기술회의' 개최

충북 산·학·연 과학기술 혁신 과제 발굴 및 네트워크 구축

양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6/22 [15:29]

과학기술 혁신 위한 '수요과학기술회의' 개최

충북 산·학·연 과학기술 혁신 과제 발굴 및 네트워크 구축

양정아 기자 | 입력 : 2022/06/22 [15:29]

▲ 충북도는 충북 과학기술 혁신을 위한 수요과학기술회의를 개최했다.

 

충북도는 22일 충북과학기술혁신원에서 코로나19 이후에 가속화되고 있는 과학기술 변화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지역 주도 과학기술 혁신 역량 강화를 위한 2022년 수요과학기술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회의에서 발굴된 과제의 추진 상황 등을 설명하고, 이번 회의에서 제안된 이차전지, 인공지능, 수송기계, 반도체, 바이오 등 19건의 신규 과제와 참석 기관들의 과학기술 동향에 대해 발표·토론했다. 

 

또한 △충북 과학기술 진흥사업의 추진 목표 △신성장, 바이오 관련 분야 사업 현황 △충북연구개발지원단 사업 추진 현황에 대해 설명했다.

 

신규 과제로 제시된 19건은 소관 부서별로 추진 타당성과 시의성 등을 검토한 후 정부 예산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 도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안창복 충북도 신성장산업국장은 “이번 수요과학기술회의를 통해 과학기술 기관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신정부의 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충북의 미래 신성장 먹거리를 발굴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요과학기술회의는 충북 주력 산업 육성을 위한 정부 예산 확보 신규 과제 발굴과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도내 주요 연구기관, 대학, 혁신기관 등이 참석한다. 

 

아울러, 2016년 과학기술 기관장 회의에서 제안된 후 매년 분기별로 개최하며, 작년까지 총 110건의 신규 과제를 발굴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