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TP-제천시, GAP 인증기준 및 농약 안전성 교육 실시

우수 약초 GAP 인증사업 일환

양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6/23 [13:43]

충북TP-제천시, GAP 인증기준 및 농약 안전성 교육 실시

우수 약초 GAP 인증사업 일환

양정아 기자 | 입력 : 2022/06/23 [13:43]

 

충북테크노파크(원장 노근호, 이하 충북TP)23일 제천문화회관에서 제천시 우수약초GAP인증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약용작물 재배농가 280여명을 대상으로 ‘GAP 인증 기준 및 농약 안전성 기준 강화(PLS)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충북TP 주관하고 제천시가 후원하는 GAP 기본 교육으로 GAP 인증을 위해 농가가 필수로 이수해야 한다.

 

이날 진행은 교육 전문가를 초빙하여 GAP 인증에 대한 이해 인증 심사 요령 인증 후 관리법 등 농가가 인증을 받기 위해 필요한 과정 강화된 농약 안전성 기준 등에 대한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충북TP는 지난 2007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인증기관을 지정받아 GAP 인증 업무 및 농가 지원을 도맡아 하고 있다. 또한 2022년도 제천시 우수 약초 GAP 인증사업을 주관하여 14개 품목, 86개 작목반, 356개 농가, 293ha를 인증 중에 있다.

 

노근호 충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제천시 약용작물 재배농가의 인증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GAP 인증을 통해 품질 좋고 안전성이 보장된 제천 특화 천연물 원료의 생산 확대 및 공급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기반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