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권 ㈜바이오플랜 대표 등 5명 우수중소기업인상 수상

충북중기청, 올 상반기 충북중소기업인상 12개 기업 시상

박진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6/28 [15:06]

유승권 ㈜바이오플랜 대표 등 5명 우수중소기업인상 수상

충북중기청, 올 상반기 충북중소기업인상 12개 기업 시상

박진현 기자 | 입력 : 2022/06/28 [15:06]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윤영섭)27일 충북중기청 대강당에서 중소기업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상반기 충북중소기업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충북중기청은 1999년도부터 기술력, 경영능력 등 우수한 역량 또는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중소기업에 대해 충북중소기업인상을 포상하고 있으며 올해는 우수, 여성, 창업, 수출 부문에서 총 12개의 기업이 수상했다.

 

우수중소기업인상에는 유승권 바이오플랜 대표박민규 에스엠오산 대표김명숙 항아골 대표황재영 월드오일코리아 대표조춘희 신화종합건설대표가 선정됐다.

 

이들 5개 기업은 꾸준한 기술 개발로 신제품 개발과 매출 상승, 신규 인력 창출에 기여한 바 크고, 노사관계 안정화를 위한 직원의 복지 지원과 취약 및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활동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바이오플랜은 식물생리활성제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2013년 창업 이후 꾸준한 매출 성장을 이루었고, 식물생리활성제 제조 특허 확보, 과립형 비료 기술 개발 및 장학금·물품 후원활동 등 기술 혁신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모범여성기업인상은 박서영 에스와이솔루션 대표가 수상했다.

 

에스와이솔루션은 식물성 대체육 제조기업으로 스마트공장 도입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재구축하고, 독자 식물성 고기 제조 기술로 개발한 식물성 패티 공급 등 대체육 시장 활성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이다.

 

유망창업기업인상은 최우영 보다 대표장길용 코셀바이오대표강대성 지움 대표박철희 쿠아탑스 대표조아롱 에스비상사 대표가 수상했다.

 

이중 보다는 2차전지 검사 설비, 모니터링용 카메라 개발·제조업체로 고속 제조 설비의 품질 이상 조기 감지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고속용 CCTV 카메라를 개발했고 지난해 약 7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유망수출기업인상은 조아라 맥스콘소재대표가 수상했다.

 

맥스콘소재는 건설·토목공사용 화학제품 제조기업으로 지하 터널링 관련 제품은 성능을 인정받아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으로 수출을 확대하고 있다. 작년에는 30%가 넘는 수출 실적 상승을 기록했으며, 해외 기술 제휴 등을 통한 기술 수출 등 고부가가치 사업 등도 추진 중이다.

 

윤영섭 충북중기청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 굴하지 않고 기술 혁신과 경영 효율화를 추진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기업인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충북 중소기업인상을 통해 성장 잠재력이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