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황영호 의원 선출

부의장에는 이종갑·임영은 선출

양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7/01 [16:16]

충북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황영호 의원 선출

부의장에는 이종갑·임영은 선출

양정아 기자 | 입력 : 2022/07/01 [16:16]

▲ 충북도의회는 1일 제12대 전반기 의회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했다.

 

충북도의회는 1일 제12대 전반기 의회 의장으로 황영호(국민의힘, 청주13) 의원을, 부의장에는 이종갑(국민의힘, 충주3) 의원과 임영은(더불어민주당, 진천1)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로써 민선 8기 제12대 충북도의회가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의장단 선출은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 득표로 결정되며 의장과 부의장이 되고자 하는 의원의 정견발표 후 무기명 투표로 진행했다.

 

황영호 의장 당선자는 “여러모로 부족한 저에게 충북도의회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도민의 행복한 삶과 충북 발전을 위해 집행부와 머리를 맞대고 여야를 초월한 상생과 협력, 협치와 소통의 바탕 위에서 의회를 운영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종갑 부의장 당선자는 “소통과 화합의 의정활동을 펼치면서 의장단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면서 “3선 시의원과 시의장으로 쌓아온 열정과 경험을 바탕으로 충북의 발전과 도민중심의 신뢰받는 의회상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영은 부의장 당선자는 “12대 전반기 의정을 동료의원 여러분들과 함께 이끌면서 충북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을 모으겠다”면서 “협치와 소통으로 지방자치 발전과 신뢰받는 의회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의회는 4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임위원회 위원과 위원장 선임, 의회운영위원회 위원과 위원장 선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