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농촌진흥청, 농업 기업 판로 지원 MOU 체결

공공조달시장 진입 창구 ‘벤처나라’에 상품 추천 등록

양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7/06 [10:47]

조달청-농촌진흥청, 농업 기업 판로 지원 MOU 체결

공공조달시장 진입 창구 ‘벤처나라’에 상품 추천 등록

양정아 기자 | 입력 : 2022/07/06 [10:47]

▲ 조달청과 농촌진흥청은 농업 분야의 우수한 창업·벤처기업 제품들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조달청과 농촌진흥청은 6일 창업·벤처기업의 공공조달시장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조달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농촌진흥청이 추천하는 우수 창업·벤처기업의 상품을 ‘벤처나라’에 등록하여 공공조달시장 판로 지원과 함께 각종 교육 및 전시회 참가 지원 등 기회를 제공한다.

 

농촌진흥청은 농업 분야의 유망한 창업·벤처기업 상품을 발굴하여 구매·홍보는 물론, 조달청에 우수한 제품을 추천하게 된다.

 

2016년 10월 구축되어 운영 중인 창업·벤처기업 전용 온라인 상품몰인 ‘벤처나라’는 공공조달시장 진입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벤처나라’는 개통 후 현재까지 총 2,437개사 1만6,746개의 상품이 등록되어 누적 3,336억원이 거래됐다.

 

조달청은 30개 기관(국가기관 4, 광역지자체 17개, 공공기관 9개)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우수한 제품을 발굴하고 있으며, 납품 실적, 경영 상태가 없어도 기술·품질이 우수한 경우 벤처나라 등록이 가능하다.

 

이종욱 조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농업 분야의 우수한 창업·벤처기업 제품들이 조달시장으로 더욱 활발히 진입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