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테크노파크, '충북 스마트 제조혁신 교류회' 개최

스마트공장 제조혁신 추진 및 기관·기업간 정보교류

양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7/28 [12:02]

충북테크노파크, '충북 스마트 제조혁신 교류회' 개최

스마트공장 제조혁신 추진 및 기관·기업간 정보교류

양정아 기자 | 입력 : 2022/07/28 [12:02]

 

▲ 충북 스마트 제조혁신 교류회 진행 모습  

 

충북테크노파크는 27일 충북대학교 융합기술원에서 '충북 스마트 제조혁신 교류회(화장품 업종 분과)'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교류회는 충북TP, 충북스마트제조혁신협회, (사)충북화장품산업협회가 함께 주관했으며, 충북 지역의 스마트공장 제조혁신 추진과 기관과 기업 간의 정보교류의 자리였던 만큼 스마트제조혁신 회원 기업 등 50여 명 등이 참석해 많은 관련 관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특히 충북TP는 지난달 ‘충북 스마트 제조 혁신 DX 교류회’를 개최해 한국산업지능화협회와 충북스마트제조혁신협회 등과 함께 충북의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이번 교류회는 업종별 신기술을 교류하고 스마트화 유사 업종 기업 간 벤치마킹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했다.  

 

교류회에서는 인공지능 메타버스 시대의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에 대한 강연과 충북의 화장품 디지털 클러스터 추진 방안에 대한 발표로 진행됐다. 이후 충북도 공동브랜드 및 스마트공장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박한구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단장은 '인공지능 메타버스 시대의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에 대한 강연을 통해 DX를 통한 제조업의 미래에 관해 설명했다.  

 

김영철 충북화장품산업협회 사무국장은 '충북의 화장품 디지털 클러스터 추진 방안'에 대한 주제발표를 통해 충북의 화장품산업의 환경과 현황에 대해 분석해 스마트화 비전에 대한 추진전략에 관해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참석자들은 충북의 스마트공장 활성화 방안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말하며 충북 화장품·뷰티 업종의 스마트공장 제조혁신을 통한 경쟁력 제고를 논의했다.

 

yangja@okcb.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