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전공교육 질 제고를 위한 '사업 설명회' 가져

학부생 역량 강화 및 우수 인재 배출에 힘쓸 것

박진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8/05 [09:41]

공주대, 전공교육 질 제고를 위한 '사업 설명회' 가져

학부생 역량 강화 및 우수 인재 배출에 힘쓸 것

박진현 기자 | 입력 : 2022/08/05 [09:41]

▲ 전공교육 질 제고 사업설명회를 진행중이다.


국립공주대학교 교육혁신본부 교육성과혁신센터는 5일 학과장, 조교 및 학내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전공교육 질 제고를 위한 사업 설명회를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설명회는 공주대학교가 2022년에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전공교육과정 운영 성과 점검’, ‘자체전공교육인증제’, ‘학과 Value-Up 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학과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설명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됐으며, 개별 학과의 학과장 및 조교, 전공교육 질 제고에 관심을 갖고 있는 교수·학생 등 16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실시됐다.

 

원성수 총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대학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잘 가르칠 것인가가 중요한데, 공주대학교는 조직개편을 통해 교육혁신본부를 신설하고 대학 차원에서 전공, 교양, 비교과 등 대학 교육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자 한다”며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아울러 설명회를 주관한 진종헌 교육혁신본부 본부장은 “교육혁신본부로의 조직 개편 이후 첫 행사인데, 대학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교육혁신본부의 역할도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이는 바 향후 공주대학교가 다른 대학들보다 교육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공주대학교 전공교육 질 제고 사업은 학과의 전공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성과 및 개선 계획을 점검하는 ‘전공교육과정 운영 성과 점검’, 학과의 전공교육과정 운영 노력 및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인증을 부여하는 ‘자체전공교육인증제’, 학과의 전공교육 역량 강화 및 특성화된 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사업계획서를 평가해 학과를 선정하고 지원하는 ‘학과 Value-Up 사업’ 3개 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전공교육 질 제고 사업 발표를 맡은 김훈호 교육혁신본부 부본부장은 “본 사업 설명회를 통해 주신 학내 구성원들의 의견을 잘 수렴해 전공교육 질 제고를 위한 세 개 사업을 철저히 준비할 것이며, 향후 교육혁신본부에서 추진하는 전공교육 관련 사업들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 설명회를 시작으로 학내 구성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냄으로써 학부생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는 대학으로 한층 더 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

 

parkjh@okcb.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