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 소상공인의 온라인 스토어 진출 지원

충북넷 | 기사입력 2022/08/05 [17:43]

건양사이버대, 소상공인의 온라인 스토어 진출 지원

충북넷 | 입력 : 2022/08/05 [17:43]

 

▲ 디지털 특성화 사업 1학기 개강식 모습./사진제공=건양 사이버 대학  © 충북넷


건양사이버대학교 디지털전환 지원센터
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2022 디지털 특성화 대학 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29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사업은 디지털 소외계층인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스토어 개설, 온라인 판매전략, 전자상거래, 온라인 유통·물류, 수출입, 마케팅 등 대학의 전문교육과정과 실습 훈련을 통해 온라인상품 판매를 위한 온라인 진출 기반 조성은 물론 자생력 강화 등 통한 온라인 판매 전문가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학은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해 빠른 경영환경변화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역 소상공인 협회와도 상호교류 협력 체결을 통해 지원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와 업무협정체결을 시작으로 올해 1월에는 대전상인연합회, 지난달에는 한밭협동조합연합회와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교육생 모집 대상은 대전·충청·세종 권역에 소재를 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은 831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91일부터 시작해 1213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 장소는 건양사이버대학교 1층 대강의실에서 대면 수업으로 진행된다.

 

교육 참가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중소기업확인서를 발급받아 디지털전환 지원센터 홈페이지 온새상(ONLINE, 새로운 상인을 만들다. 포털에서 온새상검색) 공지사항 안내에 따라 정해진 절차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jinli777@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