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 바이오헬스-타학문 연계 '교육·연구사업 설명회' 개최

연구주제에 따라 최대 6000만원 내외로 지원

박진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8/11 [16:17]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 바이오헬스-타학문 연계 '교육·연구사업 설명회' 개최

연구주제에 따라 최대 6000만원 내외로 지원

박진현 기자 | 입력 : 2022/08/11 [16:17]

▲ 홍진태 센터장이 바이오헬스-타학문 연계 교육·연구사업 설명을 진행하고 있다.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가 충북대학교 인문사회관에서 지난 9일 바이오헬스-타학문 연계 교육·연구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홍진태 센터장의 간단한 RIS 사업 소개에 이어 한상배 본부장의 타학문연계 교육연구사업 개요 및 정책 방향 등을 설명했다. 이후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설명회에 참여한 타대학 교수들의 피드백을 수용하는 시간을 가졌다.

 

바이오헬스-타학문 연계 교육·연구사업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이하 RIS사업)의 하나로 바이오헬스-타학문 연계를 통한 통합적 사고를 장려함으로써 다면화 사회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미래형 인재 양성 및 복잡한 사회문제에 대응하는 창의인재양성을 목표로 올해 신규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바이오헬스와 연계된 타학문 분야의 교수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연구 주제는 교재개발, 단독연구과제, 융합연구과제로 나눠진다. 연구 주제에 따라 과제당연구비를 최대 6000만원 내외로 지원하며 연구 진행기간은 협약일부터 2023년 3월 31일까지 주어진다.

 

접수 방법은 2022년도 연계교육 연구과제 계획서와 별첨자료 합본 파일로 구비해 제약바이오사업단 곽지혜 연구원 이메일로 보내거나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 주소로 우편 및 방문 제출할 수 있다.

 

신청 기한은 오는 24일 18시까지로 기타 문의사항은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

 

한편, 이번 바이오헬스-타학문 연계 교육·연구 사업은 전국 유일하게 시도하는 신규 RIS사업의 일환으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parkjh@okcb.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