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TP, ‘희망이음 기업탐방 신청기업 모집’

충북지역 기업 이해도 제고 및 청년 지역정착 유도

양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8/15 [19:15]

충북TP, ‘희망이음 기업탐방 신청기업 모집’

충북지역 기업 이해도 제고 및 청년 지역정착 유도

양정아 기자 | 입력 : 2022/08/15 [19:15]

▲ 충북테크노파크의 전경     ©양정아 기자

 

충북테크노파크(이하 충북TP)는 이번달 26일까지 충북지역 기업·청년 희망이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업탐방 신청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희망이음 지원사업은 지역 기업과 지역 청년 인재 간의 인식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기업 탐방 △취업 연계 프로그램 △기업 애로 해결 프로젝트 △희망이음 서포터즈 △네트워크 협의회 △충북도(중앙) 일자리사업 연계 △박람회 연계 △희망이음 멘토링제(기업CEO-청년) △희망이음 만루홈런(역량강화 교육)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기업 탐방 프로그램은 기업 수요를 바탕으로 진행하는 맞춤탐방, 청년 수요를 바탕으로 진행하는 희망탐방, 다양한 테마로 진행하는 기획탐방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기획탐방은 충북 출신 수도권 출향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REAL 탐방과 대기업에 납품하는 강소부품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X-RAY 탐방 등 다양한 테마를 바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참여기업중 우수기업은 장관상 및 KIAT 원장상 등의 포상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청년들에게 기업을 홍보하고 취업연계 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열 수 있다.

 

노근호 충북TP 원장은 “충북지역의 우수 강소기업을 발굴하고 청년들의 기업탐방을 통해 지역 정착을 유도하고 청년 인재와 우수 기업 간 상호 인식의 격차를 줄이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모집 신청 관련 자세한 내용은 충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